공지사항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2018년도 제30회 정기총회 한국철도공사 축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34회 작성일 18-03-05 11:35

본문

축 사

  존경하는 한국철도신호기술협회 한봉석 회장님!그리고 협회 회원 여러분과 내외 귀빈 여러분!

  먼저, 30회 정기총회에서 축하의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무술년 황금 개띠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협회 창립 이후 지금까지 우리 철도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한봉석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께 코레일 전기분야 전 직원을 대신하여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철도공사는 어느해 못지않게 다사다난했던 한해 였습니다. SRT 운행에 따른 영업 손실을 극복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전직원이 참여하는 기술혁신과 IT 첨단과학기술을 접목시켜 단순한 철도운송기업을 넘어 종합교통기업으로 도약하는 한해가 된 것 같습니다.

  1968년 망우~봉양간 CTC 사용개시 이후 지속적으로 설비가 증가하여 현재 CTC 설치율이 87.5%로 비약적인 발전과 더불어 튼튼하고 안전한 철도 인프라 구축으로 신호장애는 최저기록을 달성하고 있습니다.이런 성과는 이 자리에 계신 회원 모두가 합심하여 이루어낸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우리 코레일은 절대적인 안전체계를 확립하기 위하여정부가 추진하고 있는스마트 철도안전관리체계 구축 기본계획에 발맞추어 첨단기술을 이용한 철도 안전을 강화 하겠습니다. 특히, 공기업으로서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유지보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성능평가를 기반으로 한 노선별 집중개량 과 투자확대 안전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고 IoT 기반의 원격감시 및 자동검측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신기술을 접목시켜 스마트한 유지보수 체계가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정기 총회가 회원 상호간의 결속을 다지고 철도신호분야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코레일에도 애정어린 관심과 진심어린 조언을아끼지 말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신호분야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협회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들의 앞날에도 무궁한 발전과 건승이 있기를 코레일 전기분야 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한국철도신호기술협회 창립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18. 2. 28.

한국철도공사 전기기술혁신단장 주용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6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